본문 바로가기

vida

사랑의기술

728x90

사랑은 주는 것, + 받는 것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면 나도 너도 상대에게 사랑을 주기 때문에 결국 주는 것이 받는 것이다. 사랑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함.
사랑하는 사람이 더 나은 사람이 되게 도와주는 것.
이런 사람은 기억에 남고 계속 고마움. 나의 베스트버젼이 나오게 도와줌. 또한 사랑하니까 무조건 내편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으로 함께 갈수 있어야 함.
그래서 결국에 서로 사랑하면 서로 더 나은 사람이 된다. 이 부분은 내가 생각하는 것과 같아서 이해하기 쉬웠다.

이기적인 사람은 자기자신을 사랑하지 않는사람이다.
이 부분 어려웠다.
사랑= 이타적인 감정,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진심으로 다 발전하고 잘되길 바람, 단순한 설렘, 감정X
이기적= 자신의 욕구 감정이 충족되길 원함.
욕망의 노예가 되는 것이므로 자신의 가치가 낮아짐
그러므로 자기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님.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님.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한다는 기분, 마음, 욕망.
이런 이유는
아직 사랑을 못해봄 or 상대가 본인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대상의로써의 경험 없음.
이기적인 사람은 스스로 사랑 받을 가치없는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

사랑은 용기. 내 자신을 던져서 그게 받아들여질지 아닐지 모름.

사랑의 기술 잘 모르겠음. 사람마다 다름. 사랑은 그냥 한순간의 설렘, 감정 이런 게 아니라는 거. 이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한 듯. 사랑의 개념이 뭔지 알아야 하는 듯.

읽으면서 이해 안 되서 2-3 번 다시 읽은 부분도 있고 피곤해서 그냥 넘어간 부분도 있어서 다시 읽어야 할 것 같은데 다시 읽을지 모르겠다. 쉬운 책 읽고 싶어짐.



'vid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라노  (0) 2022.03.25
  (0) 2022.03.23
Friday  (0) 2022.03.18
Not a joke  (0) 2022.03.17
새책  (0)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