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로

집착하다영어로

728x90

 

be obsessed with 

 

 

(어떤 것에 관심이 지나쳐서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집착하다, 사로잡히다. 

 

 

집착하는 대상은 사람, 사물, 행동 등이 될 수 있다.

여기서의 집착은, 스토커처럼 남녀사이의 집착 뿐만이 아니다

문맥에 따라서 대상에 얽매이다, 사로잡히다, 집착하다 등 등으로

자연스럽게 해석할 수 있다.  

 

 

 

He is obsessed with cars. 

그는 차에 집착한다. 

 

 

Stop being obsessed with looks!

외모에 집착 좀 그만해! 

 

 

I was obsessed with my past.

나는 나의 과거에 너무 얽매여 있었어.

 

 

I'm obsessed with BTS. Yes, I'm Army. 

나는 BTS에 사로잡혔다.집착한다). 맞아. 난 아미다. 

 

 

A lot of people including myself are obsessed with buying their own homes. 

많은 사람들 (나를 포함해서)은 자기 집을 사는 것에 집착한다 (얽매인다).

 

 

My boyfriend is obsessed with me. Sometimes it's creepy.

내 남친은 나에게 집착한다. 때때로 그것은 무섭다. 

 

** creepy (무서운) scary 와 비교해서 다음에 얘기해보겠다. 

 

 

 

 

"우리 모두는 그런 친구 한 명을 갖고 있다, 크리스마스에 집착하는 ..ㅋㅋ"

 

 

이거 나도 해봐야지 ㅋㅋ

 

 

'영어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일처음부터 영어로  (0) 2021.05.19
creepy, scary차이, 소름돋는영어로  (0) 2021.05.18
준비없이그냥하다영어로  (0) 2021.05.16
좋은사이다영어로 나쁜사이다영어로  (0) 2021.05.15
주사맞다영어로  (0) 2021.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