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로

지르다영어로, 플렉스

728x90

 

spree = 흥청망청하기 

 

나는 부자야. 플렉스로 내 기분을 더 낫게 할꺼야!

 

shopping spree 

 

작정하고 쇼핑하는 것,

사고 싶은 것 다 사는 것 (걱정없이 옷, 보드게임, 전자 기기 기타 어떤 거든 상관없음)

= 지르다

 

 

I wanna go on a shopping spree. with your money.

나 쇼핑 왕창 하고 싶다(지르고 싶다). 니 돈으로. ㅋㅋ

 

 

 

Let's go on a shopping spree

우리 쇼핑 왕창 하자 (지르자)! 

 

 

 

I went on a shopping spree last week, so I don't have any money left. 

지난 주에 쇼핑 왕창 = 질렀더니= 플렉스 했더니, 돈이 하나도 없어ㅜ

 

 

 

I went on a Zara shopping spree.

자라에서 왕창 샀어= 질렀어. = 자라에서 플렉스 좀 했어

 

쓰다보니까 요즘 한국에서 플렉스 좀 했어

= 돈 좀 많이 썼어.

 

 

한국플렉스 = 돈 많이 쓰는 것

영어플렉스 = 과시하기 위해 돈을 쓰기 

 

한국에서 말하는 플렉스는 영어로

 

shopping spree로 표현할 수도 있겠다. 

 

 

 

플레스 후, 돈이 행복을 사지 않는다는 사람은, 어디서 쇼핑할지를 모르는 거다.ㅋㅋㅋ 

 

 

 

 

 

'영어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벼락,천둥, 벼락맞다영어로  (0) 2021.06.10
멍때리다영어로  (0) 2021.06.09
서비스영어로  (0) 2021.06.07
오글거리다영어로  (0) 2021.06.06
마인뜻  (0) 2021.06.05